president

국민에게 사랑받는 화재안전 전문가를 꿈꾸며!!!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오늘보다 더 안전한 내일을 준비하는 화재안전전문가, 바로 한국소방기술사회입니다.

우리 소방기술사회는 40년 동안 화재안전의 최선봉에서 기술과 제도를 발전시켜 온 주역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화재안전을 위한 여정에 국민과 늘 함께 할 것입니다.

지금 한국소방기술사회는 1천명의 회원과 15개의 기술위원회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화재안전 전문가 단체입니다. 매년 발생하는 크고 작은 화재로 인해 수 많은 국민들의 안타까운 죽음을 줄이고자 기술적인 지침을 개발하고, 제도적 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하주차장 전기자동차 화재, 화성공장 배터리화재, 위험물탱크 폭발은 국민적 관심이 높았던 사고였습니다. 이런 사고의 원인과 피해를 줄이고자 우리는 국회 세미나(토론회) 개최, 제도적 개선을 위한 보도자료 배포, 화재안전 기준의 제개정 및 기술지침의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발생한 부산리조트 화재는 건축물의 피난과 방화가 국민들의 안전에 얼마나 치명적인 문제들을 양산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한국소방기술사회는 건축법의 피난방화 기준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소방분야에서 설계, 시공, 감리, 유지관리의 생애주기에서 화재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속에서,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화재안전전문가를 꿈꾸는 제25대 한국소방기술사회 회장 박경환입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3월

사단법인 한국소방기술사회
제25대 회장 박 경 환 배상